서울 구로에 위치한
자동차 도색
제네시스 gv80 도색 작업하기입니다.
현대자동차에서 심혈을 기울여
비싸게 팔려고 만든 차 고급 진 자동차
제네시스 차량입니다.
현대에서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건,
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~
너무 고급 지게 만들다 보니,
뜻하지 않게 단점이 생기는 부분도 있습니다.
조수석 후 도어에 손상이 생겼습니다.
흰색이라서, 사진상에는 잘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만,
하단 부위에 가로 15cm 정도의 손상입니다.
일반적인 차량이라면,,
하단에 가니쉬 교환하고, 판금도색 끝!
이러면 마무리되는 작업인데,
문제는 제네시스 gv80 도어 재질이 알루미늄,
마그네틱이 철석 붙어줘야 되는데,, 뚝 뚝 떨어집니다..
첫 번째 작업자에게 작업 의뢰했더니,
교환하자는 말부터 나옵니다~
교환가격은 100만원 이상
(물론 업체마다 가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)
다행히 다른 작업자에게서 판금도색 작업으로
진행하겠다 사인이 나와서,, 작업! 콜~
교환가격의 절반 이하!
차량 무게의 경량화를 위해서,
본넷, 휀다, 도어 등을 알루미늄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이러면, 조금 손상의 정도가 심하면,
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생길 수 있어요.
고급 수입 차나, 제네시스도 그렇고,
넘사벽이였던 신차가격 대비,
중고차 가격이 많이 빠져서,
나도 이 정도면 한번 타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.
구매 전 한번 생각해 볼 부분이
유지비~
엔진오일 한번 교환하는데,
국산 차량은 10만원 이면 되는데, 수입차는 20만원 이상~
국산차 액세서리류, 크롬 몰딩 3~4만 원,
수입차는 20~30만원
신차 사서, 서비스 끝나기 전에 다른 차량으로 교환하시는 분들은
"수입차 유지비 그렇게 안 들어요!"
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.
당연히 맞는 말입니다..
1000만 원도 안 되는, 독일 3사 브랜드 차량 구매했는데,
소모품 교환하는데, 몇십만 원,
사고 나서 뭐 범퍼나, 도어 교환해야 하는데, 몇백만원~
이럴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..
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.
도색 작업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.
하단 가니쉬는 교환으로 처리해 드렸고요~
사고는 늘 아차 하는 한순간에 일어납니다.
언제나 안전운전하시고요~
민족 대이동 구정 연휴가 내일모레입니다.
막히는 귀성길 피곤하시면 꼭 쉬어가시고,
출발 전 차량 점검 꼭 받고 고향길 다녀오세요~
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새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~